체험후기(보건복지부관련)

학습장애(학습부진) / 잘넘어짐

작성자: 내가보는세상   /   작성일: 2017-12-18   /   조회수: 256

 

 

학습장애/학습부진/읽기문제/잘넘어짐/시지각훈련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의 어머니 되는 사람입니다.

 

우리 아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학습부진으로 학교생활에 흥미도 없고 친구들과 관계도 원활하지 않아 힘들고 우울한 학교생활을 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존감도 많이 떨어져 매사에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힘들어하는 아이를 보면서 부모로서 치료하기 위해 한의원, 학습장애 치료기관 등등 여러 곳을 몇 년간 다녀보았지만 개선되는 점은 없고, 성장해가면서 아이는 더욱더 의기소침해지고 외롭고 우울함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3년 겨울에 시지각발달센터에서 치료받고 많이 좋아져 지금은 밝은 생활을 하고 있다는 조카의 얘기를 듣고 고모의 소개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여러 곳을 다녀도 개선되지 않았기에 반신반의.

이곳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일주일에 2번씩 치료하기로 했습니다.

 

 

검사 결과를 들으면서

그동안 우리 아이가 힘들어했던 책읽기, 계단 오르기, 잘 넘어지고 부딪히는 일들이 시각적인 문제에 원인이 있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치료기간이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크게 개선됐다는 것이 와 닿지는 않지만 뭔가 불안정해보이던 아이가 조금은 안정돼 보이는 것 같고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뀐 듯해 많이 밝아져 보입니다.

 

엄마로서 감사함을 느끼고 앞으로 더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을 진실로 사랑하는 마음과 시각기능 문제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언제나 연구하시고 노력하시는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한국시지각발달센터가 계속 시지각 훈련을 치료할 수 있어 힘들게 생활하는 이들에게 희망차고 밝은 미래가 열릴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