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후기

약시(성인약시), 간헐성사시, 집중 어려움

작성자: 대학원생  /  등록일: 2017-08-22  /  조회수: 869

 

 

 

 

 

 

 

약시(성인약시), 간헐성사시, 집중 어려움

 

2017. 08. 16   

권OO

 

 

책을 많이 봐야함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서른 중반의 대학원생입니다.

 


20대 후반을 지나면서 갑자기 오른쪽 눈이 몰리는 느낌받았고, 제가 간헐성 사시라는 생각에 미치게 되었습니다.

 

 

안과에서 정밀검사를 한 후 오른쪽 눈의 교정시력이 0.6 이상 나오지 않는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인터넷 상 정보로 성인약시는 치료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크게 좌절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조형철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한국시지각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박사 학위를 위해서 미국으로 출국하게 직전에 반신반의한 마음을 갖고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저에게 맞는 도수의 안경을 처방해주셨고, 프리즘과 브록스트링을 가지고 시지각 훈련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꾸준하게 훈련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조금 보면 금새 피곤해지고 집중력이 약해졌던 제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이었습니다.

 


훈련을 마치고 나면 눈이 개운해지는 느낌도 커서, 책을 읽고 피곤해졌을 때 쉬지 않고 훈련을 해보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일여 년이 지났을 때, 사람들이 제 눈이 예전처럼 자주 몰리지 않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처럼 몰리는 회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자, 사람들을 상대할 때 자신감도 크게 올라갔습니다.

 


그렇게 일 년을 보낸 후, 다시 한국시지각센터를 방문했을 때 놀랍게도 제 오른쪽 눈의 교정시력이 0.8~0.9까지 나온다는 검사결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성인약시는 고칠 수 없다는 이야기를 계속 들어오던 터라 저 자신도 믿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교정시력이 잘 나오자 이제 제 눈에 맞게 도수를 높여서 안경을 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비전테라피를 알지 못했으면 방치하고 사시수술만 찾아봤을 저에게 조형철 원장님의 비전테라피는 저의 커리어와 인생에 형언할 수 없을 정도의 큰 의미를 갖는 치료였습니다.

 


저처럼 성인약시 및 간헐적 사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비전테라피로 정하시고 집중력과 자신감을 모두 회복하시길 진심으로 추천 드립니다.

 


원장님과 선생님들 모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